목적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자신의 글이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 되는지가 궁금하곤 합니다.

또는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게되면, 검색엔진에서 노출되는 순위가 많이 밀리게 됩니다.

그래서 가끔 자신의 글을 직접 검색해보는데, 블로그의 글이 많다면 이를 일일이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지금의 저의 블로그 글은 10개정도 되지만, 수십 수백개의 글을가진 여러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 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게 파이썬 스크립트를 제작해보았습니다.


다운로드

TistoryPostChecker_2.py
0.01MB

(python2용)

TistoryPostChecker.py
0.01MB

(python3용)

깃허브 링크 : https://github.com/ICEB3AR/TistoryPostChecker

 

ICEB3AR/TistoryPostChecker

Contribute to ICEB3AR/TistoryPostCheck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기능

  • 내 블로그 글들이 제목으로 검색하였을 때 가장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사전 설치가 필요한 것

  • python 2 or 3
  • requests 모듈
    pip install requests를 통해 requests모듈을 설치해주세요

안내사항

본 스크립트는 티스토리 아이디나 비밀번호등 어떠한 개인정보도 다른곳으로 전송하거나 저장하지 않습니다.
검색이 안된다의 기준은 글 제목을 검색하였을 때 첫 페이지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사용법

1.python2를 사용한다면 TistoryPostChecker_2.py, python3를 사용한다면 TistoryPostChecker.py를 다운로드합니

2.에디터를 이용해서 파일을 열고 아이디, 비밀번호, 블로그이름을 각 필드에 입력합니다. 

각 필드를 입력해주세요

 

3.python TistoryPostChecker_2.py (python2) 또는 python3 TistoryPostChecker.py (python3) 로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4.첫 실행에서는 메일함에서 로그인 인증을 해주세요라고 출력되게됩니다. 가입한 이메일의 메일함에서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5.각 글별로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의 검색을 한뒤, 결과가 보여집니다.

결과 화면

사용하시다 불편하거나,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덧글에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