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디벨로퍼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위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공식 문서.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구현에 대한 기본적인 예제들을 제공. 업데이트된 소식들도 찾아볼 수 있음. 각 문서들은 영어로 먼저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영어로 설정해서 보는 것이 좋다.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Android 앱 개발자를 위한 공식 사이트입니다. Android SDK 도구 및 API 문서를 제공합니다.

developer.android.com

 

코틀린 언어 공식 문서

코틀린에 대한 공식문서. 코루틴 같이 코틀린에서 사용할 수 있는 feature들에 대해 안드로이드 공식문서 보다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다. 

 

Get started with Kotlin | Kotlin

 

kotlinlang.org

 

Android(AOSP) 소스코드

Android Studio상에서 보이지 않는 native코드 또는 sdk의 소스코드를 볼 수 있는 opengrok사이트. 안드로이드 각 버전에 대해 모든 소스코드에 대해서 검색, usage들을 쉽게 볼 수 있다. 

 

Android(AOSP) opengrok索引- inspired by androidxref

News <!-- 由于正在索引Android12,导致暂时的不可用,敬请见谅 --> 关于本站: Androidxref作为Android(AOSP)源代码索引服务器的鼻祖,受到了广大程序员的尊重和眷念。由于Androidxref部署在国外,国内的同

android-opengrok.bangnimang.net

 

안드로이드 디벨로퍼 학습 과정

처음 소개한 안드로이드 디벨로퍼에서 제공하는 강의이다. 초심자부터 고급과정까지 자신에게 맞는 부분을 골라서 학습할 수 있다.

 

학습 과정  |  Android Developers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 옵션을 찾아보세요.

developer.android.com

 

 

 

 

복사했습니다!